Demand Response algorithm


1. Overview of Demand Response (DR)
     수요 반응은 시간이 지나면서 전기 가격의 변동에 따른 소비자들의 사용 패턴에 의해 전기 사용량이 변화하거나 전기 가격이 높거나 시스템이 불안정 할 때 낮은 전기 사용량을 유도하기 위해 인센티브를 지급하도록 설계 되어져 있습니다.  

2. Why Demand Response (DR) is needed?
전기 에너지는 쉽게 저장 할 수 없기에 전통적으로 공급 시설들은 그들의 에너지 생산신설에서 생산 속도를 조절하고, 다른 공급 시설에 에너지 생산을 부과 함으로서 공급과 수요를 맞춰왔습니다.
예전부터 공급 측면에서만 조절할 수 있도록 제한되어져 왔습니다. 왜냐하면 일부 발전기 들은 최대 전력을 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작동시키기에 매우 비싸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때때로 전체 전력 생산 시설의 용량보다 더 큰 수요가 발생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Demand Response(DR)은 공급 측을 조절하지 않고, 수요 측의 전력 수요를 조절하고자 합니다.

3. How does Demand Response (DR) work?
    From the perspective of “utility side”: 공급 시설 관점
스마트 그리드 안에서 비상 상황이 발생 했을 때, 공급시설들은 그들의 소비자 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DR 커맨드를 보냅니다.  DR 커맨드는 시간에 따라 변동되는 요금을 반영한 소매 전기 요금 정보나 소비자들의 소비 행동을 변화시키도록 유도하는 프로그램(프로그램은 긴급상황 동안 부하를 줄이기 위해 소비자들에게 “incentive”를 제공)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From the perspective of “customer side”: 소비자 관점
소비자들은 많은 양의 전력을 필요로 하는 일들을 미루거나 혹은 디젤 발전기, 신 재생 에너지, 또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 같은 대체 에너지를 사용하여 전기를 사용 함으로서 전력 수요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Fig. 1 Overview of demand response working process.


4. Demand Response (DR) classification
 전기 시스템 계획 및 운영 과정에서 DR은 역할에 따라 기본적으로 가격 기반의 DR, Incentive 기반의 DR로 분류된다.
가격 기반의 DR - 시간당 사용 가격, 전날 시간당 가격, 실시간 시간당 가격
Incentive 기반의 DR - 직접적인 부하 제어, 부하를 차단하거나 축소 시킴, 긴급 DR 프로그램, 수요 입찰,  
수용량 시장 프로그램 및 보조 서비스 프로그램
 
Fig. 2 Demand response classification.

5. Why Demand Response (DR) is valuable?
DR은 전선 망을 운용하는데 있어서 소비자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DR 프로그램은 공급과 수요의 균형을 위해 후보 솔루션으로서 일부 전기 시스템 설계자와 운영자에 의해 사용 되고 있다. 
DR 프로그램은 낮은 전기 요금을 이끌어 순차적으로 도매시장 안에서도 전기 요금을 낮출 수 있습니다.
DR 프로그램의 적절한 배치는 새로운 전력 시설과 전력 전송 시스템의 구성을 지연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