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어 VR로 액션 스포츠·게임·뮤직 콘서트 생중계한다

게시자: 김성훈, 2017. 5. 29. 오후 6:52
삼성전자가 6월 3일(현지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UFC 212' 이벤트를 시작으로 7월 '엑스 게임즈(X-Games)', 8월 '라이브 네이션(Live Nation)' 뮤직 콘서트를 가상현실(VR)로 생중계한다.
`
이번 중계는 6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는 삼성전자 'VR 라이브 패스 온 기어 VR (VR Live Pass on Gear VR)' 캠페인의 일환이다.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가상현실(VR)로 생중계, '기어 VR' 사용자들에게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VR 생태계도 확장한다는 취지다.

▲삼성전자가 기어 VR로 액션 스포츠, 게임과 콘서트 등을 생중계한다.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기어 VR 사용자들은 '삼성 VR 앱'을 통해 경기장 링이나 콘서트 현장의 실감을 느낄 수 있다. 삼성 VR 앱은 기어 VR과 갤럭시 사용자들을 위한 가상현실(VR)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최근 45개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7000개 이상의 고품질 VR 영상 콘텐츠를 지원한다.

VR 생중계는 기어 VR 헤드셋이 있어야 라이브로 시청 할 수 있지만, 생중계가 끝난 이후에는 삼성 VR 앱을 통해 하이라이트 360 영상 등을 갤럭시 최신 기종 스마트폰으로도 감상 할 수 있다. 삼성 VR 앱은 오큘러스 스토어·갤럭시 앱스·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지원 스마트은 갤럭시 S8·갤럭시 S8+·갤럭시 S7·갤럭시 S7 엣지·갤럭시 노트5·갤럭시 S6·갤럭시 S6 엣지·갤럭시 S6 엣지+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액션스포츠와 콘서트를 기어 VR로 생중계 하게 됐다. 기어 VR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고객들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차주경 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