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VR 착용감·사운드 개선한 HTC 바이브 ‘디럭스 오디오 스트랩’ 국내 출시

게시자: 김성훈, 2017. 6. 6. 오후 6:45
제이씨현시스템(이하 제이씨현)은 고성능 VR HMD(가상현실 헤드셋) 'HTC 바이브(VIVE)'의 착용감과 사운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전용 액세서리 '디럭스 오디오 스트랩'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HTC 바이브는 현재 정식 출시된 VR HMD 중에서도 가장 고품질의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 중 하나다. 가상현실 속에서도 일정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까지 할 수 있는 '룸스케일' 가상현실 구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제이씨현시스템이 고성능 가상현실 헤드셋 ‘HTC 바이브’의 착용감을 개선해주는 전용 액세서리 ‘디럭스 오디오 스트랩’을 국내 출시했다. / 제이씨현시스템 제공

이번에 제이씨현이 국내 정식 출시하는 '디럭스 오디오 스트랩'은 기존 HTC 바이브의 단점인 착용감과 사운드 기능을 대폭 개선해주는 전용 액세서리 제품이다.

기본 장착 스트랩 대신 장착하는 디럭스 오디오 스트랩은 새롭게 변경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앞쪽으로 쏠렸던 무게 균형을 앞뒤로 고르게 분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목과 어깨에 걸리는 부담을 줄이고 착용감이 크게 개선되어 더욱 편하게 V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헤드셋의 높이와 각도, 스트랩 크기를 더욱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사이즈 조절 다이얼이 달려있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사용자의 체형에 맞출 수 있으며, 다.

또한, 사용자의 귀 위치를 고려한 일체형 고성능 스테레오 헤드폰이 달려있어 더욱 뛰어난 360도 가상현실 사운드를 제공한다. 별도의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하고 따로 써야 했던 불편함도 개선됐으며 헤드셋 착용도 더욱 쉬워졌다.

HTC 바이브용 디럭스 오디오 스트랩은 6월 6일부터 제이씨현 바이브 공식 몰(www.vive.com/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5만5000원이다.


최용석 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