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

[Smart Cloud] '사물인터넷'이란 거대한 파도, 그 위에 올라타는 법은?

게시자: 조선비즈사진부, 2014. 9. 5. 오후 5:11
이재은 조선비즈 기자 | 2014/09/01 03:09:12

NTT커뮤니케이션즈 전략책임자 브랜든 리 

 
브랜든 리(Brandon Lee) NTT커뮤니케이션즈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스마트클라우드쇼 2014'에서 '사물인터넷(IoT)이란 파도에 올라타기 위한 기업의 전략'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리 CSO는 3일 '클라우드 혁명' 세션에서 지난 2년간 IT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시장에 진출할 때 기업들이 고려해야 할 분야와 시기, 전략을 소개한다.

리 CSO는 특히 2020년 약 14조4000억달러의 막대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되는 사물인터넷 시장을 집중 조명한다. 기업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줄이는 클라우드 기반 사물인터넷과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리 CSO는 주거환경에 IT를 융합한 '스마트 홈'과 스포츠에 IT를 접목한 '스마트스포츠' 등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리 CSO는 사물인터넷의 뼈대를 구성하는 정보통신기술(ICT)의 발달로 지금을 사물인터넷 시장에 뛰어들 가장 적합한 시기로 꼽고 있다.

1995년 미국 소프트웨어업체 오라클에 엔지니어로 입사한 리 CSO는 NTT커뮤니케이션즈에서 글로벌 네트워크 비즈니스, 클라우드 비즈니스, 혁신 마케팅부를 지휘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공과대학과 스탠퍼드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현재 홍콩 무역 개발 발전국 IT 서비스 자문위원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Copyrights ⓒ ChosunBiz.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