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설계프로젝트 _ LMN


    현재 개발 하려고하는 우리의 시스템은 도서관내의 소음을 관리/감소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도서관에서 도서관 이용자가 발생시키는 소리를 서버에서 판단하여 소리가 소음으로 판단되면 해당 좌석에 알람을 주어 도서관 이용자에게 소음이 발생되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이 알람을 무시하고 계속 소음을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소음발생 횟수를 체크하여 일정 횟수 이상이 되면 해당이용자는 도서관 서버에 블랙리스트로 등록됩니다. 블랙리스트에 등록된 사람은 다음에 도서관 입장이 일정기간동안 제한됩니다. 도서관 입장할 때는 학번을 입력하고 좌석을 선택합니다.

    소음에 대한 알람은 도서관이기 때문에 무음으로 알릴 수 있는 LED 점등을 하여 알려주고 7-segment를 통해서 소음이 반응된 누적 횟수를 나타내 줍니다.

    시연을 할때는 칸막이가 있는 도서관 책상이 3개가 필요합니다. 각 자리에 소음 센서와 진동센서, 통신 기기를 부착하고 서버관리하기 위한 노트북을 사용할 책상이 필요합니다시연 동작은 각각의 좌석에서 크게 발생하는 소리, 작지만 계속 지속되며 듣기 불편한 소리, 핸드폰 진동소리를 울려서 소음 알람이 울리는지 확인하게 됩니다소음을 많이 발생한 좌석은 서버의 블랙리스트에 추가된 것을 확인 하고 로그아웃된 것을 확인합니다. 이후 다시 좌석을 예약하기 위해서 블랙리스트에 등록된 학번을 등록하면 좌석예약이 불가능한 것을 확인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