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프로그래밍 _ 그만 찌르시죠!


    본 프로젝트의 주제는 층간소음입니다소음감지 센서와 진동센서를 아두이노에 연결하여, 센서가 읽은 소음의 크기와 진동의 크기로 임베디드보드의 장치들을 제어합니다프로그램 시작시 마이크,진동 기준치를 50으로 설정해주고, 키패드로 사용자가 재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확인 buzzer가 울립니다.

진동센서 기준치보다 높은 값이 들어오면 busled의 불이 1개씩 켜집니다.

소음감지 센서 기준치보다 높은 값이 들어오면 fullcolorled의 색이 녹색과 같이 차분한색에서 빨간색 같은 강렬한 색으로 변합니다. 또한 dotmatrix에서  ^-^ 이모티콘이 -_-^ 화난 이모티콘으로 변하게 됩니다.

    Dipswitch로 현재 7-segment의 값이 진동 기준치인지 소음 기준치인지 알려주는 문구를 Tlcd에 나타나도록 합니다. LCD모듈은 인터폰이라고 가정해서 평상시에는 소음에관한 문구와 소리 강도에 따른 이미지를 출력할 내용입니다. 그리고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가 비추는 화면을 띄울 예정입니다.

    임베디드 보드에서 와이파이 통신으로 모바일에게 진동 값과 소음 값을 전송합니다모바일은 윗층집 핸드폰이라고 가정을 합니다. 기준치이상이 들어온다면 모바일에서는 정중한 메시지를 띄우게 할 예정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