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설계프로젝트 _ AUMS


    갑자기 비가 내리거나 우산을 챙기지 못했을 경우, 회사나 학교의 건물에서 나가려고 하면 기존에는 경비실에서 수동으로 우산을 빌려주는 시스템입니다하지만 경비원이 우산대여 업무를 맡는다면 건물 경비라는 본연의 업무에 소홀히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경비원이 건물 순찰이나 다른 민원으로 부재중이라면 경비원이 업무를 마치고 복귀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 팀은 이러한 대여 시스템을 수동이 아닌 자동으로 대여해주는 것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기존의 시스템에서는 우산을 빌리기 위해서는 우산을 관리하는 사람에게까지 가야했으며 이는 보통 일층의 경비실의 경비원에게 해당되었습니다. 또한, 만약 우산이 필요하게 되어 일층까지 갔을 경우에 우산의 수량이 부족하거나 경비원이 부재중이여서 대여하지 못하거나 경비원을 기다려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AUMS를 도입하게 될 경우, 우산을 하나씩 수동으로 관리하지 않기 때문에 각 층마다 우산대여 기계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산을 대여하기 위해 경비실까지 이동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사람이 수동으로 관리하는 것보다 우산의 관리가 편하기 때문에 다량의 우산을 배치할 수 있고, 경비원의 부재를 걱정하지 않고 우산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AUMS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단말, 서버, NFC, 아두이노로 구성됩니다. 사용자가 NFC 태그하게되면 입력 받은 태그 ID와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태그 ID를 비교하여 사용자를 인증합니다. 사용자가 인증 후에 태블릿을 이용해 우산을 선택하면 아두이노가 해당 우산 입구를 열어서 빌려갈 수 있도록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