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l C : I-32
2024/7/8~7/14 온라인 판매 후
[시즌 6] 도서 구매 문의는 개별 작가님께 연락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DM
심청 | 노인경 @inkyungnoh
쏘아서 맞지 않으면 | 메 @terrapinisisland
할머니의 역습 | 정진호 @jungjingo
로스 까-프리초스: 오작교 신드롬 | 조오 @crow_zoo_illustration
돈타령 tmi | 조은영 @chocasso.v
토끼의 재판 | 한성민 @grida_kahlo
반쪽 | (아쉽게도 이번 시즌은 소진되었습니다) 김유 @yu.kiim
스마트스토어
눈 내리는 삼일포 | 이수지
https://smartstore.naver.com/hintoki
세한도 | 소윤경
https://smartstore.naver.com/borycha
바캉스 시즌 5
"국립중앙박물관 유물 프로젝트"
>>>하단 카탈로그 이미지 클릭<<<
2022 호러 바캉스 카탈로그
바캉스 시즌 4
HORROR VACANCES
우리는 당신이 지난 여름에
무슨 책을 샀는지 알고 있다....
납량특집 바캉스
4(死)번째 바캉스, 앗! 이번엔 호러바캉스다!
2022년 5월, 바캉스인 13명이 모여, 호러 바캉스를 떠난다.
(바캉스 프로젝트 그림책작가:
강혜숙, 노인경, 서현, 소윤경, 신동준, 오정택, 오소리, 이명애, 이수지, 정진호, 조오, 조은영, 한성민)
무섭게 그림을 그리고, 무섭게 이야기를 짜고, 무섭게 스캔을 받고, 무섭게 디자인을 하고, 무섭게 인쇄소를 찾아갔다. 뭐니 뭐니 해도 마감이 제일 무섭지? 이번엔 어떤 제본을 하지? 실제본을 할까? PUR제본을 할까? 제본비도 두렵다. 리소를 할까? 별색을 쓸까? 인쇄비가 겁난다. 종이값도 오르고, 잉크값도 올랐다. 책값은 얼마로 정하지? 몇 권을 찍을까? 500권? 400권? 이 모든 과정들이 호러다. 5싹5싹 즐거운 호러!
바캉스 프로젝트는 캠핑과 같다. 우리 스스로 텐트를 치고, 불을 피우고, 바비큐를 한다. 고기를 구울까? 새우를 구울까? 그저 마쉬멜로만 구워 먹자고? 노노! 그럴 순 없지. 13첩 반상의 잘 차려진 궁중음식은 아니지만, 조촐하고 수고롭게 차려진 음식을 함께 먹으며 수다를 떤다. 다르지만 비슷한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누군가는 꺼져가는 모닥불에 장작을 가져올 것이고, 누군가는 비어가는 맥주를 가지고 올 것이다. 누군가는 라면을 끓이러 물을 떠오고, 누군가는 별자리를 알려줄 것이다. 매번 들어도 까먹을 별자리를 또 재미나게 듣는다. 이번엔 어떤 음악을 들을까? 우리 모두는 재잘거리는 새소리를 들으며 깨어나겠지? 모든 것이 불편하고 귀찮고 수고롭지만, 그래도 좋다! 각자 캠핑의 취향도, 스타일도 달라서 시끄럽지만, 그래서 함께 하는 캠핑이 고되지만은 않듯, 오히려 그 불편함을 누리듯, 바캉스 프로젝트도 즐겁다. 즐겁지 않으면 못할 노릇이다. 떠나서 좋고, 함께 해서 신난다. 여름의 바캉스가 그러하듯.
바캉스 프로젝트는 첫 번째 여행부터 ‘옛이야기’를 모토로 작업을 하고 있다. ‘옛이야기’를 씹고, 뜯고, 맛보고, 재해석하고 함께 즐긴다. 바캉스 프로젝트를 통해 2019년 15종, 2020년 13종, 2021년 11종, 2022년 13종, 총 52종의 독립출판물을 제작했다. 2020년 바캉스 프로젝트 공동 작업으로 ≪보따리 속에는 무엇이 들었을까?≫를 출간했다(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흰토끼프레스’에서 구입 가능). 2020년 10월, 원주 문아리공간 5.3에서 공동전시 <우리는 늘 놀고 싶다:전래로 떠난 바캉스(2020.10)>를, 2021년 4월, 현대 어린이책 미술관에서 공동전시 <#보따리 바캉스(2021.4~8)>를 열었다.
그림책작가 공동체 바캉스 프로젝트는 서로에게 동료가 되어주고, 서로에게 친구가 되어주고, 서로에게 작가로서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되어줄 거라 생각한다. 그게 여행의 목적이듯, 아마 그렇게 바캉스를 또 떠날 것이다. 여름 한날 캠핑장에서 마시는 시원하고 톡톡 튀는 청량음료처럼, 2023년 도서전에서도 그렇게 만나길 기대한다. 그땐 어떤 여행을 떠나게 될까?
매력 뿜뿜. 하트 뿅뿅. 유쾌 상쾌. 발랄한 마감까지!
바캉스 4에버!
보따리 속에는 무엇이 들었을까?
바캉스 공동작업
보따리 속에는 무엇이 들었을까?
What’s Inside the Bag?
© 바캉스 2020
그림_바캉스 | 한성민 조은영 정진호 이수지 신동준 소윤경 서현 노인경 강혜숙
글_강혜숙/기획_이수지/디자인_쎈 /펴낸 곳_흰토끼프레스
130 페이지
ISBN 979-11-967188-0-0 07650
*이 도서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20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입니다.
우리 옛이야기의 전형적인 주인공, 인간과 동물, 무생물과 초자연적 존재를 바캉스의 그림책 작가들이 따로 또 같이 그리고 엮어 모았습니다. 아이가 도깨비불에 홀려 동굴로 들어가고, 그 안에서 형형색색 보따리 무더기를 발견합니다. 보따리 하나 열 때마다 아홉 개의 떡, 아홉 마리의 호랑이, 아홉 개의 도끼, 아홉 명의 효자, 도깨비, 구렁이, 산신령... 이 튀어나옵니다. 마흔아홉 종류의 보따리 속에는 이야기의 새로운 해석과 유쾌한 상상이 담겼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이미지들을 현대적이고 다채롭게 표현해 모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독특한 그림책입니다.
구입처: 흰토끼 프레스 스마트 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hintoki/products/5146140104
*서점에서 주문을 주실 경우 hintokipress@naver.com으로 문의 주세요. 5권 이상 주문시 서점 공급율을 적용합니다.
*2020 바캉스 시즌 2*
안녕하세요. 바캉스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2019년 서울국제도서전에서 시작한 시즌1에 이어 이번 2020년, 원주 문아리 5.3 공간 "전래로 떠난 바캉스"전시와 함께 시즌2 신간을 발표하고 판매를 시작합니다했습니다.
<호랑이 잔치> 강혜숙
<고개 넘어 고개> 이수지
<방귀 시합> 이수지
<달을 산 남자> 신동준
<이별가> 신동준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노인경
<오징어> 조은영
<물것들> 서현
<전설의 아이템> 정진호
<꽃> 이명애
<종이 오린 전래> 한성민
<우주지옥도> 소윤경
<상상> 오정택
*바캉스 프로젝트 2020 시즌2*
바캉스 2019 카탈로그